본문 바로가기

나는 4시간만 일한다(2)(완)

반응형

 


 정상은 외로운 법이다. 세상 사람들 중 99%는 그들이 대단한 일을 성취할 능력이 없다고 믿고 그 때문에 목표를 평균 수준으로 잡는다. 그리하여 '현실적인' 목표에 대한 경쟁이 가장 피 터지게 되기 때문에 역설적이게도 가장 시간이 많이 들고 에너지 소모도 적다.

 

 당신이 자신감이 없다면 알아 두라. 세상의 다른 사람들도 거의 다 그렇다는 것을, 경쟁에 대해 너무 과대평가하지 말고 당신을 과소평가하지도 마라. 당신은 생각보다 훨씬 더 나은 사람이니까.

 

 낚시도 사람들이 잘 가지 않는 곳이 더 잘 되듯이, 자신감이 부족한 세상의 사람들이 안타를 생각할 때 홈런을 노려야 치기 쉬운 법이다. 큰 목표를 위한 경쟁은 적기 마련이니까.


 목표가 큰 것이 오히려 이루기 쉽다는 것이 정말 놀랍지 않은가? 이 부분에 대해 읽다가 나는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중요하지 않은 일을 잘한다고 해서 그 일이 중요하다는 것은 아니다.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일이라고 해서 그 일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무엇을 하느냐가 어떻게 하느냐보다 훨씬 중요하다. 여전히 효율성도 중요하다. 하지만 '적절한' 일에 적용되지 않으면 소용없다.

 

 뉴리치 멤버가 된다는 것은 단지 일을 더 훌륭하게 처리하는 것에만 국한되지는 않는다. 이것은 당신을 대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에 관한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명료하다.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자동화된 돈벌이 수단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속박에서 벗아나는 비결은 간단하다. 허락을 구하는 대신 나중에 용서를 빌면 된다.

 

 내 인생의 30년 동안을 여행 한 번 못하고 보냈다. 그러니 지금 좀 하면 왜 안 되는가? 이것이야말로 모든 사람들이 자문해야 하는 것이다. 도대체 왜 지금 하면 안 되는가?


 읽어보니 인생책이라고 하는 이유가 있었다. 매우 좋은 책이다. 그러나 책에서 회사의 속박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한 내용에서 원격근무를 하기 위해서 오프라인 업무 시, 효율성을 최대한 떨어뜨리고 원격근무 시 오프라인 업무보다 높은 효율성으로 근무를 하여 회사 입장에서 원격근무가 오프라인 근무보다 효율성이 좋다고 판단하게 만드는 부분은 좀 너무한다고 생각했다. 이 부분은 계속 읽으면서 이건 좀 심하지 않은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의 입장에서는 원격 근무를 얻어 공간과 시간의 자유를 획득할 수 있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일부로 효율성을 떨어뜨린 행위를 알면 매우 괘씸할 것 같다. 이 내용 말고는 대부분은 좋은 내용이라 나중에 다시 읽을 책인 것 같다.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사업가입니까(1)  (0) 2023.03.19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0) 2023.03.17
나는 4시간만 일한다(1)  (0) 2023.03.14
장사의 신  (0) 2023.03.02
대학원생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0) 202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