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시스템(2)

반응형


 2. 나는 성공하기로 결심했다.

 

성공하고 싶다면, 그에 따르는 대가를 치러라.

 

 일단 '결정'한 사람들은 행동을 취하지만, 마음속에 소망을 간직하는(원하는) 사람들은 보통 그 자리에 머물기만 한다.

 

 단순한 계획과 복잡한 계획을 중에서 어떤 것이 더 좋을지 모르겠다면 단순한 계획을 선택하라. 확률이 반반일 때는 무조건 쉬운 걸 고르는 편이 낫다.

 

 모르면 물어보자. 그러면 너무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일이라는 걸 알게 된다.

 

 당신이 대우받을 만한 사람이 되어야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대우한다.

 

 성공을 한 번이라도 맛보고 나면 더 많은 성공을 원하게 되어 있다.

 

 성공으로 나아가는 위대한 전략은 무언가를 잘하게 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행동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주체는 자신의 관점이다. 기저에 깔린 현실을 바꿀 수는 없지만 자신의 관점을 바꿀 수는 있다.

 

 흔히 성공하려면 누구를 아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 사람이 CEO나 억만장자일 필요는 없다. 가끔은 당신과 다른 것을 알고 있는 친구 하나로도 충분하다. 그리고 누구나 이런 친구 한 명쯤은 찾아낼 수 있다.


 중간고사가 끝나고 연이은 팀플, 과제, 발표에 정신이 나가버렸다. 매주 3일 이상은 하던 운동은 아예 안 하고 있고, 독서나 class101으로 듣던 강의도 점차 적게 보기 시작했다. 심지어는 학과 공부도 요즘 대충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있다. 매우 안 좋은 현상이다. 그렇다고 딴 걸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냥 누워서 핸드폰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난 것이 직관적으로 느껴진다.  심지어 거의 매일 올리던 블로그 글도 안 올리기 시작했다.

 

 이 책에서는 '성공하고 싶다면, 그에 따르는 대가를 치러라.' 라고 한다. 지금 나는 대가를 치르고 있지 않은 것 같다. 나는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사람마다 성공의 정의는 다르겠지만) 꾸준함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꾸준함은 나는 체력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이제부터라도 매주 3일의 런닝과 3일의 근력운동으로 대가를 치러야겠다.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1)  (1) 2023.06.29
더 시스템(3)(완)  (0) 2023.05.31
더 시스템(1)  (0) 2023.05.24
진짜 부자 가짜 부자(2)(완)  (0) 2023.03.29
진짜 부자, 가짜 부자(1)  (0) 2023.03.23